2013. 6. 1. 19:37

1. FIVB 비치발리볼 월드컵 파이널



'결승전은 결국 케시-로스(USA) 조 vs 탈리타-안토넬리(BRA) 조의 대결이 될 것 같다'고 예상했는데 역시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동네도 어지간히 이변 안 나오는 동네인가 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거나 케시-로스 조는 축하. 드디어 올 시즌 들어 첫 메달 획득의 기회를 얻었구랴. 

탈리타-안토넬리 조에게도 이번 결승전은 특별하겠지. 둘이 함께 뛰는 마지막 경기이니... 

 

(6/2 update) 결승전 결과가 나왔다. 탈리타-안토넬리 조의 2-0 완승으로 마무리. 한 팀으로 뛰는 마지막 대회에서 유종의 미를 잘 거두었음.

1세트는 23-21까지 가는 듀스 접전이었으나, 2세트 결과는 완전 더블스코어에 가깝다;; 21-12라니.

케시-로스 조가 1세트 지고 나서 맥이 빠졌는지 2세트를 완전히 말아먹은 모양새다. 이 팀은 어째 시즌 초부터 뭔가 잘 안 풀리는 느낌.

그래도 세 번째 대회만에 은메달을 따는 데 성공했으니... 앞으로 대회 거듭하면서 나아지려나?

 

한편 독일 팀과 호주 팀이 맞붙은 3-4위전 결과 동메달은 독일 팀에 돌아갔다.


2. FIVB 월드리그 : 한국vs일본


TV에서 중계해 주는 걸 우연히 보게 됐는데 

기억에 남는 건 박상하의 미친 블로킹(...)과 간만에 보는 신영석의 po속공wer과 

전광인-곽승석의 미칠듯한 공격과(전광인은 1세트 땐 좀 부진해 보였는데 3세트 넘어가면서 막 신나게 때려대더라 ㄷㄷ 곽승석 공격하는 것도 간만에 봄)

박철우의 여전한 서브범실과(...이건 그냥 답이 없다)

3세트 때 부상당해서 들것도 없이 스태프 등에 업혀 나가던 문성민과 

그 문성민의 자리에 엉겁결에 투입되어서 팔자에도 없는 서브 목적타 표적이 된 이민규 정도??


일본은 1,2세트 내주고 3세트 들어 세터 바꾸던데 그 두 세터 간에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솔직히 모르겠고... 

(그런데 둘 다 토스 빠르기 하난 진짜 빠르더라. 공이 다 직선을 그리면서 쭉쭉 뻗어나감...)

고시카와의 미칠듯한 po서브wer와 공격, 그리고 키작은 선수들이 빨빨거리면서 부지런히 수비하고 속공하던 그런 거 정도?만 기억남. 

딴 건 몰라도 고시카와 파워 하난 여전하더라;;

그리고 일본은 무슨 이상한 말 갖다 붙이는 걸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 이번엔 자기들이 스마트 배구를 합네 어쩌네 이랬다는데 

스마트 배구가 도대체 뭐임?? 아이패드로 막 실시간 분석하면서 하는 배구임??


(6/3 update) 2차전도 대한민국의 승리로 마무리. 그런데 1차전에 비해 센터들이 좀 많이;; 부진했다. 전날의 그 쩔던 블로킹은 다 어디로 가고...

리시브까지 잘 안 됐음. 일본 서브에이스만도 7개던가;; 

전광인은 전날에 이어서 2차전에서도 단연 돋보였음. 대각의 곽승석도 공수 양면에서 잘 받쳐 줬다고 보이고. 

라이트는... 김정환이 박철우보다 낫더라;;; 

테크니션 타입이라 큰 공격에 약점은 있을지 몰라도 센스를 기반으로 한 순간적인 임기응변에 능하다는 면에서 확실히 김정환이 더 나은 듯.


3. 몽트뢰 발리마스터즈


선수들 엔트리 보니 몇몇 빼곤 다 누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그래서인지 경기 몇 개 봤는데 별 재미도 없고;;;

홈피 가서 대충 둘러보니 브라질-도미니카, 이탈리아-러시아 이렇게 4강전 라인업이 결정된 모양. 

지금까지의 베스트 선수 순위 살펴보니 중국의 주팅이란 공격수가 득점은 제일 많이 올렸던데 역시 누군지 모르겠고 ㅋㅋㅋ;;;

도미니카 센터 아리아스가 블로킹 1위, 

러시아의 다리아 이사에바가 서브 1위, 

리시브는 중국의 왕멍지에가 1위, 

세터는 브라질의 다니엘레 린스가 1위더라...


잘 눈여겨 안 보다 보니 더 이상 뭐 할 얘기가 없네 ㅋㅋㅋ.....;


'Volleyball > oth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VO 올스타전 D-8  (0) 2014.01.11
V리그 13-14시즌 일정표가 나왔습니다!  (3) 2013.10.02
산이킴 근황  (2) 2013.09.11
130421 김연경 귀국  (8) 2013.04.22
2013 KOVO FA 선수 명단 발표  (2) 2013.04.15
바꿔의 계절.  (3) 2013.04.06
삭풍의 계절.  (2) 201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