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30. 12:58

1. 비치발리볼

 

월드투어와 오픈대회에만 관심을 가졌지 월드컵 파이널 대회는 생각도 못했는데 어제부터 대회 시작... FIVB 트위터 보고 알았음 ㄷㄷ

케시-로스 조는 코리엔테스 대회 끝나자마자 여기 또 출전. 바쁘다 바빠 ㅋㅋㅋ

올 시즌엔 각각 파트너를 바꾼 브라질의 탈리타와 안토넬리도 이 대회에서는 간만에 다시 조를 이루어 출전을 했고...

근데 나머지 팀들은 솔직히 누군지 잘 모르겠다 ㅋㅋㅋ;;

월드컵 파이널의 경우는 앞서 대륙별로 각각 열린 예선격 대회를 거쳐 출전권을 획득한 팀들만이 참여하는 대회라

규모 자체는 조촐 ㅋㅋ;; 10팀 정도 출전하는 듯.

보다 보면 결국 올라가는 팀들이 주로 올라가는 양상이다 보니 내 예상으론 결국 탈리타-안토넬리vs케시-로스 이렇게 결승 대진이 짜이지 않을까 생각함.

 

한편 우리나라에서도 국제 비치발리볼 대회가 7월부터 열리기 시작하는데...

코리아투어 라는 타이틀을 달고 3개 대회가 연속으로 열리는 듯. (그런데 서울 챌린지는 안 껴 있더라?;;)

FIVB 주최라고 되어 있긴 한데 FIVB에서 승인받은 대회 뭐 정도로만 생각하면 될 듯. FIVB 홈피에 관련 대회 정보가 하나도 없는 거 보면;;

우리나라에선 한유미(?!), 김지희, 이소라 등이 출전한다고 하는데

한유미야 뭐 이미 포털 기사로도 떴고;; 근데 김지희와 이소라는 혹시 내가 아는 그 현건 김지희와 도공 이소라인가?;;;

뭐 보면 알겠지...;;;

 

2. 펜싱

 

6월 4일부터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아시아 펜싱선수권대회가 열린다고 함!

트위터(@KORfencingmania)에 따르면 이 대회는 FIE에서 생중계도 해 준다고 하니

때맞춰서 홈피 들어가 보면 중계 실황 보면서 응원도 가능할 듯 ㅎㅎㅎ

트위터에서 시간 되면 중계 링크도 걸어 준다고 했으니 FIE에서 못 찾으면 닥치고 트위터로 ㄱㄱㅆ하면 될 것이고 ㅎㅎ

 

대표팀이 계속 월드컵 대회 뛰면서 포인트 올리고 있는데

그새 여자 에페는 한국 선수 2명(신아람, 최인정)이 완전히 세계랭킹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고

여자 사브르도 최근 대회에서 3명의 한국 선수(김지연(동메달), 윤지수, 이라진)가 모두 8강 안에 들었다고 함.

계속 꾸준히 좋은 성적 내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아시아선수권대회에 더욱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음.

그렇다고 선수들 부담 갖지는 마시고 ㅎㅎㅎ 부담이야말로 최대의 적이니까.

 

그나저나 한국어로 소식 알려주는 트위터 계정도 생기고 그 계정으로 팔로잉이랑 인사말도 많이 들어오는 거 보니까

펜싱 팬덤이 점점 커지는 거 같아서 보기 좋음 ㅎㅎ

맘같아선 외국 웹 스트리밍뿐 아니라 우리나라 방송국에서도 본격 중계해 줬으면 좋겠는데...

(최근 몇 번 새벽에 방송하던 어느 발레 비스무리한 종목처럼)

역시... 아직은 무리인가 ㅋㅋㅋ